본문 바로가기
다육이

다육이 종류 긴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by 무소유행복 2020. 1. 31.
728x90
반응형

다육이 종류 긴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얼마전 한동네에 살고 계신 지인댁을 방문했습니다

우리는 서로 다육이 종류를 나누어 주면서 키우고 있는데

생각보다 많은 종류에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분양했던 다육이도 있지만 이름 모른 신기한 다육이랑 선인장들이 많았고

무엇보다 독특했던건 어린아이 고무신에 다육이를 키우고 있었어요 ㅎ

 

 

거미줄 바위송은 한겨울에도 거미줄을 내뿜고 있네요 ㅎㅎ

전 겨울에는 한번도 이런 모습을 본적이 없고 우리집에는 그냥 크던데 ㅠㅜ

여기는 작은 새끼모종들도 많이 생긴듯한데,,,얼마나 잘 키웠으면 ㅎㅎ

 

 

선인장도 잘 키우셨더라구요

토끼 선인장인지 뭔지 이름은 모르겠지만 작은 모종 하나 얻어

이렇게 크게 키우셨다고 하네요 신기합니다 ~ 재주도 좋으셔 ㅎㅎㅎ

 

 

이건 다육이 종류인 애플인데요

제가 작은 모종 하나 분양했는데 저보다 더 잘키우셨어요

잎 하나 떼어두면 저절로 뿌리가 나고 흙에 심으면 끝~~~

돌로 화분 테두리도 많들고~ ㅎ

정성스럽게 잘 키우고 계시더라구요

그리고 분양받은 다육이랑 선인장이 많아서인지 화분이 제법 많았습니다

 

 

ㅎㅎㅎㅎㅎ 손자 손녀들 고무신까지 ㅎㅎㅎㅎ

그건 아니고 고무신이 너무 이뻐서 키운다고 하네요 

시장가면 고무신 많이 팔더라구요 ㅎㅎㅎ

신발창에 구멍만 숭숭 내어 화분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ㅎ

 

 

좋은 아이디어인듯합니다

워낙 식물이나 분재에 관심이 많은 지인분이라

한겨울에도 다육이랑 선인장 잘 관리하셨더라구요~

열정하나는 최고~ 이 많은 화분 겨울관리하기 쉽지 않는뎅~ ㅎ

 

다육이 일부 웃자람이 있긴 하지만 이제 곧 밖으로 나갈 채비하고 있어서 괜찮아요

하지만 너무 웃자라면 줄기가 부드러워 부러질수있으니 햇빛관리 잘 해주셔야겠죠~

이뻐요~ ㅎ

고무신 하나 분양해갈까요? ㅎㅎ

 

반응형

'다육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육이 웃자람 이렇게 예방하세요  (0) 2020.01.13
스투키 키우는 방법 알아보기  (0) 2019.12.02
선인장과 다육이 종류  (0) 2019.11.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