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보자

골뱅이 무침 만드는 방법 쉽게 할수있어요

by 무소유행복 2020. 3. 8.
728x90
반응형

골벵이 무침 만드는 방법 쉽게 할수있어요 제가 요리하는걸 즐겨하지는 않지만 엄마가 음식솜씨가 좋아서 그런지~ 저도 무엇을 하면 쉽고 빠르게 음식을 하는편인데요~ ㅎ 물론 맛도 좋구요~ 특히 재료 준비가 쉬운 골벵이 무침은 정말 만들기 쉽거든요~

 

 

일단 골벵이 무침하면 골벵이가 빠질수없고 골벵이는 마트에 가면 캔으로 살수있습니다

저는 !!!

되도록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하는편인데~ 냉장고 안에 먹다 남은 사과도 있고 오이도 있고~ 양파는 기본적으로 다 있죠~~그럼 본격적으로 어떤 재료가 필요한지 정리해보겠습니당~~~

 

 

 

 

골벵이 무침 재료

 

골벵이,오징어,오이,양파,깻잎,사과나 배,통깨,초고추장,마늘,참기름,무우,고춧가루

 

 

골뱅이 무침  재료는 오징어가 없다면 없는데로~~

저는 오징어가 없으면 골벵이만 넣고 만들어요 재료는 냉장고 재료를 이용하고 양념만 맛있으면

골벵이 무침 성공할수있습니다~~~

 

 

골벵이 무침 만드는 방법

 

1) 무우를 채썰어 설탕과 소금에 살짝 절여놓는다

2) 양파와 당근 채를 썰어둔다

3) 사과나 배는 껍질을 까서 채를 썰어둔다

4) 오이는 반을 갈라 길고 얋게 채썬다

5) 깻잎도 먹기 좋게 썰어둔다

6) 오징어는 뜨거운 물에 데쳐 먹기좋게 썰어둔다



 

 

저는 깻일을 많이 넣어 먹는걸 좋아하는데요 무우채를 그냥 넣어도 되지만 물이 많이 생길까봐 저는

소금과 설탕을 넣고 5분 절인후 꼭 짠 다음 이용하는데요

골벵이물을 버리지 말고 물을 조금 넣어주면 더 많있구요~

초장은 요즘 마트에서도 많이 파는데 저는 편리하게 따로 초장을 안만들고 마트 초장을 이용합니다

 

 

 

 

 

재료를 모두 섞어준 다음 초장과 고춧가루,마늘,참기름을 넣고 섞어주면 쉽고 빠르게 만들수 있는 

골벵이 무침 완성이죠~~~!!!!!

소주안주~ 시원한 맥주 안주로 좋은 골벵이무침~~~

우리집에서는 저녁 메뉴로 주로 많이 만들어 먹는데 가끔 소면을 삶아 함께 비벼 먹기도 한답니다~

 

 

요리는 어렵게 생각하면 접근조차 하기 힘들지만 쉽게 만들수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생각하면 복잡하세 생각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실천할수있구요~~~~

 

반응형

댓글